본문 바로가기

News

디오텍, 구글 안드로이드폰 용 필기인식 소프트웨어 개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디오텍(대표 도정인 www.diotek.co.kr)은 국내 최초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필기인식 엔진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기술은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의 터치스크린 위에 손가락으로 글씨를 써서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기술로, 흘려 쓴 한국어, 영어, 유럽어와 숫자, 기호의 입력이 가능하다.

애플 아이폰 및 HTC G1과 같은 정전압 방식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스마트폰은 모두 QWERTY 방식의 가상 키보드 문자 입력만을 지원하고 있으며, 터치스크린 휴대폰과 스마트폰에서 보편적으로 제공되는 필기인식 입력 방식은 지원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디오텍은 이미 지난 해 애플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한 필기인식 기술 개발에 성공한 바 있으며, 이번 안드로이드 플랫폼용 엔진 개발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정전압 터치스크린 스마트폰에 대한 필기인식 기술력을 입증했다.

전세계적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및 스마트폰 전용 소프트웨어 시장은 현재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만 HTC는 이미 첫 번째 안드로이드폰인 G1을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후속 모델 G2의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삼성전자와 LG전자도 안드로이드폰 출시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향후 구글폰에 대한 시장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디오텍은 향후 구글 안드로이드폰은 물론 정전압 방식으로 출시되는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국내 외 스마트폰에 디오텍의 필기 인식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디오텍은 현재 한국어, 영어, 유럽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포함한 전세계 70개 언어에 대한 뛰어난 성능의 필기 인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 선두 기업으로, 전자 사전, OCR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